재난 I 인재2014. 1. 3. 00:54

인도네시아 시나붕화산 대규모로 폭발해 주민 20,000여명 대피


 AFP통신에 따르면 31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서부에 위치한 수마트라 섬의 시나붕 화산에서 화산용암이 분출, 주민 20,000여명 이상이 대피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인도네시아 재난관리청은 시나붕 화산이 전날 자정부터 이날 오전까지 7000m 상공으로 화산재와 암석을 내뿜었으며 

밤 사이에 9차례에 걸쳐 용암을 분출했다고 밝혔네요.


※ 화산대 : 환태평양 화산대

세계의 화산대와 화산 분출 기록 자료 << Click


※ 위치 


재난관리청 대변인 수토포 푸르워 누구르호 "시나붕 화산 폭발 후 이 일대에 최고수준 경보를 발동했으며 분화구에서 반경 5km 이내 주민들의 활동 자제 경고를 발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전날 밤 주민 1만9126명이 피신했으며 대피자 수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인도네시아의 대표적 활화산인 시나붕은 지난 9월 3년만에 폭발한 뒤 꾸준한 분출 활동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이 지역에서 가장 활발한 화산은 중부 지역 자바에 위치한 메라피 화산이라고 합니다.

이 화산은 2010년부터 잇단 폭발을 일으켜 350명 이상이 사망한것으로 악명이 높은 화산이라고 하네요.



인도네시아 시나붕화산 주변에 사시는 주민 분들 모두 무사하시기 바랍니다...

하늘이 원망스러우셔도 이겨내고 또 이겨내며 살아가는게 우리들의 삶입니다..


어서 빨리 안정을 찾으시길...



화산삭제 화산폭발삭제 화산분출삭제인도네시아 화산삭제 인도네시아재난삭제시나붕 화산삭제 시나붕삭제인도네시아 시나붕화산삭제 

AFP통신삭제수마트라 섬삭제





Posted by LAB-1000 ^___^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