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역사 I 부여/II 부여 건국

부여 건국 - 부여 건국 시기(BC3세기) :: 부여 건국 - 1

부여 건국 - 부여 건국 시기(BC3세기) :: 부여 건국 - 1



: 부여의 건국에 관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부여 건국 시기


BC 3세기 


부여는 한민족의 고대국가로써 BC 3세기경에 건국된 것으로 추정된다.

(정확한 건국시기는 현재 밝혀진 것이 없다.) 


부여에 관한 최초의 기록은 중국 사기(史記)의 식화 열전에서 다음과 같이 구술한다. 

"연의 북으로 부여와 오환에 접하고 있다" 

연나라는 당시 중국의 전국시대 중의 한 국가 로서 기원전 3세기에 존재하고 있음을 나타내고 있다.


부여는 BC 3세기경에 건국되어 494년에 고구려 문자명왕에 의해 병합되었다.


건국 위치는 지금의 쑹화강(송화강) 유역을 중심으로 하는 만주 일대(하얼빈, 아청, 위수, 눙안, 창춘, 솽양, 지린, 옌지, 훈춘, 치치하얼, 룽장)를 지배한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당시 세계 정세

① 한국(고조선)

② 중국

기원전 221년 - 중국 시황제(始皇帝)가 전국을 통일하여 진(秦)을 세우다. 

기원전 206년 - 진(秦) 멸망 

기원전 202년 - 한 고조 한(漢) 건국


③ 유럽

기원전 241년 - 로마. 제1차 포에니 전쟁 종전. 

기원전 218년 - 로마. 제2차 포에니 전쟁 시작.(~204) 


 부여 초기 유적황금귀고리 - 부여 초기 유적 (중국 랴오닝성 서차구 고분유적에서 출토.)


부여건국삭제 부여 건국 시기삭제기원전 2세기삭제 BC2세기삭제 부여 건국삭제한민족 고대국가삭제 부여 고구려 병합삭제하얼빈삭제 아청삭제 위수삭제 눙안삭제창춘삭제 솽양삭제 지린삭제 옌지삭제훈춘삭제 치치하얼삭제 룬장삭제 룽장삭제고구려삭제 위만조선삭제 고조선삭제한나라삭제 남월국삭제 전한삭제 한무제삭제장건삭제 월지삭제 오경박사삭제오초칠국삭제 연나라삭제 베이징삭제로마 포에니전쟁삭제 로마삭제 기원전삭제오초칠국의 난삭제 오경박사 설치삭제제3차포에니전쟁삭제 포에니 전쟁삭제중국삭제 유럽삭제 한국삭제 황금귀고리삭제부여 유물삭제 부여 초기 유적삭제부여 유물 유적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