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와왕(金蛙王) - 부여 금와왕 (재위년 BC60년경~BC20년경) :: 부여왕 - 3



부여 금와왕(金蛙王) 관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부여 금와왕(金蛙王) 


부여의 3번째 왕

- 재위 : BC60년경~BC20년경

- 왕호 : 금와왕(金蛙王)

- 이름 : 해금와(解金蛙)

- 아비 : 해부루왕

- 처    : 유화부인

- 아들 : 대소(帶素), 추모(鄒牟) 外 5명의 아들


단군조선이 기원전 238년경에 멸망으로 해체되면서 여러 부여족 계열의 나라가 세워졌는데 부여족이 세운나라로 해모수가 세운 북부여(北夫餘), 해부루와 금와가 세운 동부여(東夫餘), 추모왕이 세운 졸본부여(卒本夫餘)가 있다.



  부여 금와왕(金蛙王)의 탄생

부여왕 해부루가 늙도록 아들이 없어 하늘에 제사를 지냈는데 하루는 해부루가 탄 말이 곤연(鯤淵)에 이르렀을때 그곳에 있던 큰바위를 보고 말이 눈물을 자꾸만흘려 기이하게 생각하여, 바위를 굴려보았더니 금빛이 나는 개구리모양의 어린아이가 발견되었다. 해부루가 기뻐하며 '하늘이 내린 아들'이라며 아들로 삼았다. 이가 곧 금와왕이다.



  부여 금와왕(金蛙王)의 결혼 - 유화부인

태백산 남쪽 우발수(優渤水)에서 버려져있는 한여인을 만났는데 그가 바로 하백(河伯)의 딸 유화부인(柳花)이다.

유화를 데려다가 방에 가두었더니 내리쬐는 햇볕을 받고 잉태하여 알을 낳았는데 그 알에서 훗날 고구려의 시조가 되는 추모왕이 태어났다.


北扶餘삭제 北扶餘 條삭제卷第一 北扶餘 條삭제 後其相阿蘭弗曰삭제扶餘王解夫婁삭제 老無子삭제 解夫婁삭제解夫婁王삭제 迦葉原삭제 阿蘭弗삭제가섭원삭제 고구려삭제 고구려 역사삭제고구려사삭제 국호 동부여삭제 금와왕삭제도읍지삭제 동명성왕삭제 동명제삭제동부여삭제 동부여 건국삭제 부여삭제부여 도읍지삭제 부여 동명왕삭제부여 수도삭제 부여 역사삭제 부여 천도삭제부여 해부루삭제 부여왕삭제 북부여삭제북부여조삭제 삼국사기삭제삼국사기 동명성왕 조삭제 삼국유사삭제아란불삭제 유하삭제 한국역사삭제해모수삭제 해모수왕삭제 해부루삭제해부루와 금와왕삭제 해부루왕삭제부여 금와왕삭제 유화부인삭제 유화삭제하백\삭제 하백의 딸삭제 하백의 신부삭제하백삭제 柳花삭제 河伯삭제 우발수삭제금와삭제 한국사 금와왕삭제대한민국 역사삭제 백제삭제 졸본부여삭제남부여삭제

Posted by LAB-1000 ^___^

댓글을 달아 주세요